본문 바로가기

Tip & Tech

인강 들을때 헤드셋 지지직 거릴때 해결방법!

인강을 들으면 헤드셋에서 지지직 거리면 인강 듣기 싫고 걍 헤드셋 부셔버리고 싶을때가 많으실 겁니다...

 

저는 본체 후면에 스피커를 연결하여 스피커 단자에 헤드셋을 연결하여 놓았는데 지지직 거리니.. 어후 머리가 아프네요 ㅠㅠ

 

그래서 이리저리 설정을 바꿨습니다.

 

마이크 볼륨도 다 죽이고 아래 그림처럼 마이크 음소거도 만져 봄  -> 여전히 지지직 거림.

 

리얼텍 사운드 칩을 메인보드에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이리 저리  Realtek HD Audio 관리자 건들여 봄 -> 여전히 지지직 거림.

 

그래서 잘 생각해보니 옛날 어릴적 만지던 오디오가 생각 나더라고요 볼륨 만땅하면 지지직 거리는...

 

헤드셋 볼륨을 일단 50프로 줄여봤습니다. 그리고 스피커의 볼륨도 50프로정도로 줄이니....올레!!!

 

지직 거리는게 없어졌네요... 스피커의 볼륨을 75까지 올려도 지지직 거리지는 않는데, 더이상 올리면 많이 지지직 거리네요...

 

스피커와 헤드셋의 볼륨을 50~75까지 적절히 조절하면서 지지직 소리가 안나도록 조정하는게 현명한 해결방법 같습니다.

 

또... 볼륨을 더 올려서 사용하려면 헤드셋과 스피커를 더 좋은거 사야할 것 같습니다.

진짜 오랜만에 간만에 롱타임노씨... 간만에 포스팅함요... 짧은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