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스프링노트에 티스토리 연결하기

요즘 교육학을 보기쉽게 요약 잘 해놓은 블로거&사이트를 찾다가 스프링노트에 가입하게 됬다.
스크랩전문 블로거로서 새로운 정보의 창조가 심히 부족하기에... 이런 기능이 생기면 완전 좋아라 하는 중... 아 걍 귀찮아서 메뉴얼에서 퍼왔다!!!


티스토리에 접속하지 않고도 언제 어디서나 블로깅을 하실 수 있어요! 원격 블로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어디서든지 글을 쓰고 싶을 때 미리 작성을 해놓은 후 그 글들을 티스토리 블로그에 손쉽게 블로깅 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지원되는 API프로그램들중 스프링노트를 사용하여 티스토리에 글을 남기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스프링노트 바로가기

[스프링노트 사용설정]

STEP 1. 스프링노트에 티스토리 연결하기

① 스프링노트를 접속후, 로그인 하시면 좌측 하단의 관리하기를 클릭합니다.



② 상단에서 블로그 탭을 클릭하신후, 블로그 연결 추가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③ 티스토리 원격 블로깅을 할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2차 도메인 블로그 주소는 뒤에 "/api" 를 붙여주세요.


④ 티스토리 원격 블로깅을 위한 환경 설정을 합니다.

※ 2차 도메인의 경우 XML-RPC 주소에 http://블로그주소/api,사용자 주소에 로그인 이메일 주소, 사용자 비밀번호에 비밀번호, 블로그 아이디에 숫자로 된 블로그 아이디를 입력해주세요.



STEP 2. 티스토리에 글보내기

① 스프링노트에서 작성한 글을 티스토리에 보내려면 에디터화면 상태에서 우측상단의 메뉴를 클릭합니다. 메뉴를 클릭한 후, 블로그로 보내기를 클릭하세요~!


② 블로그로 보내기전, 카테고리와 발행여부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 보내기를 클릭하면 스프링노트에서 작성한 글이 티스토리 블로그에 올라가게 됩니다.


지금까지 스프링노트를 이용하여 티스토리 블로그로 원격 블로깅을 하실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